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예방에 대해서 철저히 알아야 합니다. 덧글 0 | 조회 1,180 | 2018-01-24 14:41:58
관리자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인사 드리는 슬이에요

날씨가 추워 지면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예방 에 대해 알아 볼려고 해요.

슬이도 얼마전 노로바이러스 때문에 설사를 동반하는 39.7도까지 오르는 열과 함께 장염으로 고생 했었답니다.

여름에만 장염이 걸리는줄 알았는데 겨울철에도 장염이 걸린다고 하네요.


노로바이러스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바이러스로, 사계절 내내 일어 날 수 있는 바이러스이지만

특히 겨울철에 감기, 독감처럼 유행하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식중독은 여름에만 주의 하다 보니 관리에 소홀 하다 보니 겨울철 식중독의 원인으로 꼽히는 노로바이러스 원인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요즘 뉴스에도 독감, 감기뿐만 아니라 겨울철 식중독 조심하자 뉴스도 자주 나오는데요.

노로바이러스는 추운 겨울 얼음이 얼 정도의 날씨에도 견뎌내는 바이러스라고 하네요. 사람들의 손을 통해 입으로 들어 가 감염이 되거나 음식물들을 오염시켜 감염되는 경우가 흔하다고 하네요. 여름이 아니니 괜찮겠지 하는 순간 많은 사람들의 부주의로 인해 덜 씻고, 날 음식을 먹거나, 손을 자주 씻지 않는 등으로 인해 발생 한다고 해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유입 되어 장복기를 걸친 후 발병하게 되는데 배가 아프고 속이 울렁거리면서 구토 증세도 일어 나면서 열과 설사를 동반하는 것이 전형적인 증세인데요. 저또한 얼마전 이런 증세를 겪었답니다.


만약 노로바이러스 장염에 걸렸다면 두통, 근육통에 대해 진통제, 속 울렁거리고 구토가 나는 경우는 항구토제를 사용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슬이처럼 설사가 심했다면 지사제를 사용 했었습니다. 너무 많은 지사제를 먹을 경우 부작용도 생기는데요. 노로바이러스는 치료 했으나 또 다른 변비가 생긴다고 하니 의사 처방에 맞게 약을 드셔야 합니다.

 

겨울철 노로바이러스를 예방 하기 위해서는 손을 자주 씻고, 사계절 내내 개인 위생을 번거롭지만 신경 써야 하며 , 날것을 가급적 피하며, 음식들을 잘 익혀서 먹는것 또한 미리 예방하는 방법이에요. 

슬이도 얼마전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장염에 걸려 고생을 많이 해서 살까지 빠질 정도 였답니다.


가급적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고 미음이나 흰죽을 드시면서 약을 꾸준하게 챙겨 드세요.

설사를 계속 한다고 아무것도 드시지 않은 상태에서 약을 드시게 되면 위 쓰라림까지 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