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90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 덧글 0 | 조회 2,048 | 2012-04-20 00:00:00
관리자  


□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제90회 어린이날 및 어린이주간(5월1일~7일)을 맞이하여 어린이가 중심이 되지 않는 형식적 기념식은 지양하고, 어린이가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어린이가 만들어가는 어린이들의 축제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 올해 주제는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함께 나누며 자라나는 우리들´로 정하였고, 어린이주간으로 선포되는 5월1일부터 일주일간 서울을 비롯해 전국 각처에서 놀이 및 문화마당, 아동안전포럼, 안전교육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 제8회 어린이주간 선포식(5월 1일)은 어린이, 아동관련 학계 및 현장 전문가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홍보대사 위촉, 어린이가 직접 주관하는 어린이 포럼 등이 진행된다.





○ 올해 홍보대사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가 선정되어 각종 행사 포스터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기념식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 선포식 이후 진행되는 어린이포럼에서는 아동권리 침해사례와 개선사례를 아동들이 직접 발표한다.





□ 5월 2일에는 제8회 어린이주간 기념 ´아동복지포럼´이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사회 아동 안전의 현주소와 통합적 해결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 이번 포럼은 학교폭력이 사회적 문제로 심각하게 대두된 요즘의상황에서 폭력 예방 등 아동안전 문제를 살펴보고 협력적 대처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된다.





○ 강지원 변호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대표)의 기조강연과 김준호교수(고려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등이 학교폭력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 5월 5일 제90회 어린이날에는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아이 LOVE FESTIVAL"이, 덕수궁 옆 정동길과 정동공원서 "MUG&HUG FESTIVAL", 능동어린공원 키즈오토파크에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및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교육"이 진행된다.





○ "아이 LOVE FESTIVAL"은 대학생연합봉사단과 아동단체, 기업이 꾸미는 체험부스행사로 어린이들과 가족, 일반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 "MUG&HUG FESTIVAL"은 자원봉사자팀과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소원 머그컵을 제작, 판매하며, 만명의 허깅(hugging), 캠페인을 통해 국내 결식아동들에게 희망의 도시락을 전달하는 특별 이벤트도 이루어진다.





○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및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교육"은어린이에게 실제 자동차를 주행하고, 신호등가방을 만드는 체험행사와 부모에게는 여러 가지 안전사고에 대비한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예방 및 대처방법과 함께 응급처지 요령 등이 재미있게교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