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물놀이 사고는 어떻게 예방할까요? 덧글 0 | 조회 1,832 | 2013-08-03 00:00:00
관리자  




1. 바다



 - 맨발로 바위에 올라가면 날카로운 부분에 찔릴 수 있고 방파제의 가장자리에 서 있다가 파도에 휩쓸리거나 미끄러질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 먼 바다에 혼자 있으면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이 생길 경우 주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므로 안전요원이나 보호자가 있는 곳에서 물놀이를 합니다.



 - 모래에 버려진 병 조각 등 날카로운 쓰레기에 발을 다칠 수 있으므로 슬리퍼나 물에 들어가도 잘 벗겨지지 않는 샌들을 신습니다.



 - 음식을 먹고 바로 물에 들어가면 소화가 안 돼 배탈이 날 수 있고 껌이나 사탕 등을 입에 물고 수영하면 질식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 물놀이를 하기 전에는 자외선 차단 크림을 바르고 햇볕이 심할 때에는 화상을 입거나 탈진을 할 수 있으므로 그늘에서 쉽니다.



2. 강과 계곡



 - 물이 깊지 않아도 물살이 세면 휩쓸려 떠내려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 바닥이 바위나 자갈로 되어 있어 미끄러져 넘어질 수 있으며 수심이 깊어도 머리를 다 칠 수 있으므로 함부로 다이빙하지 않습니다.



 - 위치나 깊이에 따라 급격한 수온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고기를 잡거나 떠내려 간 물건을 잡는 데 정신이 팔려 깊은 곳까지 갔다가 물에 빠질 수 있으므로 물건이 떠내려가면 반드시 어른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 물가 가까이에 텐트를 치면 물이 갑자기 불어났을 때 피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3. 수영장



 - 5~10분 정도 준비운동을 충분히 합니다.



 - 바닥이 항상 물에 젖어 있기 때문에 미끄러져 넘어지기 쉬운데 수영복만 입고 있는데다가 피부가 물에 붙어서 약해져 있어 크게 다칠 수 있으므로 뛰지 않습니다.



 - 출입문을 열고 닫을 때 문의 앞뒤에 사람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물의 깊이를 확인하지 않고 다이빙하면 머리를 크게 다칠 수 있으므로 항상 물의 깊이를 확인하고 주변 사람들과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친구를 수영장 안으로 갑자기 밀거나 장난치지 않습니다.